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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일단, 한국조선해양은 현대중공업의 지주회사입니다.
지주회사라고 함은 지배회사 또는 모회사라고도 하며 산하에 있는 종속회사
즉, 자회사의 주식을 지배가 가능한 한도까지 매수함으로써 기업합병에 의하지 않고 지배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주 사업체는 조선 86.54%, 엔진기계 4.27%, 그린에너지 4.49%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조선부분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이슈는?
한국조선해양은 총 1조 9628억원 규모의 대형 LNG운반선 7척을 수주하였다고 지난 10일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수주한 운반선은 길이 299m, 너비 45.4m, 높이 26.5m 규모로
구체적으로 밝히진 않았으나 선박의 규모와 가격등으로 짐작컨데 카타르 프로젝트로 추정됩니다.
또한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총 41척의 LNG운반선을 수주하였으며,
2020년과 2021년에도 각각 21척과 26척을 수주하며 LNG운반선 시장점유율 1위를 공고히 하고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차트분석
- 2007년과 2010년의 두번의 가파른 상승으로 두개의 큰 산을 만든 뒤 12년간 하락, 침체된 종목입니다.
- 위 부분의 호황기 이후 굉장히 긴 침체기를 걷게된 조선업 회사중 하나인데요.
- 2008년에 기록한 저점에서도 그랬지만 10만원 전후에서는 하락을 막는 힘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 2017년부터는 다시 국내 조선회사에 수주가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현재 전세계 조선업의 50%정도를 점유하고 있을 정도로 한국의 조선업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 조선업의 특성상 수주를 받고서 영업이익으로 환산되기 까지 적게는 2년 많게는 4년까지도 기간이 걸리는 만큼 2017년부터 들어오기 시작한 수주들이 2020년 이후부터 이익으로 잡히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한국조선해양은 현재가 93100으로 주요 가격보다 살짝 낮은 가격에 위치해 있고 장기 침체에서도 이가격은 바닥에 위치하며 가격이 하락하기보다는 일정 범위 안에서 오르고 내리고를 반복하고 있기에 관심이 가는 구간입니다.
- 매물대차트에서도 90,000~ 140,000원에 매물대가 많이 쌓인것이 확인되며 그중 미세하지만 93,000원은 조금 더 많은 양이 모여있습니다.
- 이자리를 박차고 상승하면 이후에는 이 가격 매물대가 좋은 지지레벨이 되어 큰 상승의 발판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 최근 일목균형표의 구름떼도 위로 벗어난 상태라 작년 5월의 고점으로부터 진행된 하락을 이겨내고 있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 오늘 진행중인 캔들은 볼린저밴드 상단에서 윗꼬리가 달리고 시가를 오가고 있는 형태지만
- 지난 흐름은 볼밴하단에서 상단으로 전환되었고 천장을 따라서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후에 볼린저밴드 상단을 유지한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구름떼도 위로 올라왔고 볼린저밴드도 상단에 머물면서 그물망지표도 적색에서 녹색으로 바뀌고 있는 단계라 충분히 관심을 두고 살펴볼만한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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